홍보동영상

동영상 보기
소녀의꿈 비젼 히스토리
소녀의꿈 비전 히스토리

best21

 독립된 전문의료센터 중심의 의료시스템

가천대 길병원의 특징은 1980년대 초반부터 독립된 전문의료센터 체제를 구축해 왔다는 점을 우선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산부인과의원에서 출발해 보다 폭넓은 의료서비스 공급을 위해 종합병원으로, 그리고 다시 치료와 예방을 함께 추구하는 대학병원으로 발전해 온 과정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현재 심장센터와 뇌신경센터, 안ㆍ이비인후센터, 치과센터, 여성전문센터, 인천서해권역 응급의료센터 등은 각각의 특성을 십분 발휘하는 전문의료센터 입니다.

특히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그동안 심혈관심포지엄, 뇌척추신경내시경워크숍, 대체ㆍ보완의학세미나 등 국제 규모의 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의학발전의 성과들을 취합하고 적용하는 관문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천서해권역 응급의료센터는 인천을 비롯한 서해안지역의 응급환자를 위한 중심센터로서 응급의학과 외에 신경외과 정형외과 소아과 등의 전문의료인력이 배치돼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치료시스템의 앞선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심장센터는 수준 높은 의료진의 명성과 함께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펼치고 있는 심장병무료검진 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전문센터 역시 개원 이후 반세기 가까이 매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자궁암무료검진을 통해 최근 들어 증가추세에 있는 부인암과 관련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기여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1999년 12월 인천을 비롯한 경기 충남 등 서해안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 태어난 인천서해권역 응급의료센터는 신속하고 첨단화된 응급의료시스템의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인천서해권역 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하며 독극물팀, 뇌혈관팀, 외상팀, 소아응급팀, 심폐소생팀 등의 세분화된 진료팀을 구성,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PACS, 원격화상진료시스템(Telemedicine), 가장 짧은 공간 이동과 신속한 응급처치를 실현하기 위한 ‘Short & Fast Track System’등 위급한 상황에서 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선진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의 병원들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진료협력센터(GRC)를 운영하고 119구조대원을 비롯해 의사, 간호사,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응급의료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응급의료체계 확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통합의학센터’는 유럽의 자연의학과 동종요법 등 현대의학과 함께 질병의 치료효과를 높이는 보완ㆍ대체의학을 통해 여성갱년기질환, 공황장애를 비롯한 다양한 만성질환 치료에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통합의학센터의 대체ㆍ보완요법은 동ㆍ식물과 광물 등 자연물에서 추출한 특정 성분을 정선된 처리과정을 거친 후 치료에 사용하며, 이 성분들은 모두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것들입니다. 또한 질환의 진단은 현대의학의 전통적 방법에 따라 의사가 하게 되며 그 치료 역시 의사가 맡는다는 점에서 기존 동양의학과도 차별성을 띠고 있습니다.

 환자 중심의 첨단병원

 봉사하는 병원

 연구와 임상이 조화를 이룬 선진병원

이전으로 맨위로